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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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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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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점을 항복점이라고 한다. 그래프에서 B점 이 항복점이고 그때 응력이 항복강도 이다. 원력-연율 곡선에서 응력의 증가 없이 많은 연율이 생기는 응력, 또는 탄성한계를 지나 하중의 증가 없이 신연이 생기기 처음 하는 처음의 최대 하중을 원단면적으로 나눈 값을 항복점이라고 한다.

2. 관련용어
1) 항복점 (Yield Point), 항복강도
인장시험을 하는 도중 초기 단계에서는 시험편 평행부가 하중의 증가에 비례하여 늘 어나다 어느 한도에 달하면 하중을 그 이상 증가시키지 않아도 계속 늘어난다. 그러나 재질 에 따라 이와 같은 점을 측정(measurement) 또는 결정하기가 매우 곤란 하므로 0.2% 의 영구 변형이 생기는 응력을 항복점 또는 내력으로 규정하고 있따 그러므로 응력 연율 곡선 상에서 항복점은 0.2% 스트레인이 생기는 점에서 직선부의 평행선을 긋고 곡선과의 교점을 내력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연강이외의 금속재료들은 뚜렷한 항복점 이 나타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인장시험을 통해 얻어지는 特性치란 항복점, 항복강도, 인장강도, 항복연신율, 파단연신율, 단면수축율 등을 말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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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기술,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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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항복점은 구조용 강체의 중요한 特性 중의 하나이다. 인장시험은 항상 동일한 조건하에서 실시할 수 있으므로 측정(measurement)결과의 신뢰성이 높으며, 기계나 기계부품의 설계에 직접 필요한 資料가 되므로 이전부터 공업적 시험의 하나로서 널리 채택되어왔다.인장시험에 관한 실험보고서입니다. 탄성변형이 일어나는 한계응력을 말한다. 이 선도에서 최대점의 응력을 인장강도라고 한다. 인장하중에 의해서 생기는 응력(應力)을 인장응력이라고 하는데, 인장응력과 신장의 관계를 나타내는 응력-변형도 선도는 재료의 성질을 나타내는 중요한 것이다. 항복이 처음 되는 응력을 그 재료의 항복점이라고 한다. 즉, 하중을 제거한 후 명백한 영구 변형이 일어난다.인장시험 , 인장시험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1. 인장의 정이
인장시험은 규정된 크기와 형태를 갖는 시험편을 일축방향으로 일정한 속도로 인장시켜 변형을 가하고 주어진 변형량을 얻는데 필요한 하중을 측정(measurement)하여 원하는 特性치를 구하는 시험이다. …(drop)
레포트/공학기술
인장시험에 관한 실험보고서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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