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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적시장 선정방법 및 포지셔닝의 의미와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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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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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의 advantage(장점) 은 대량생산 ?대량촉진 ?대량유통을 통
한 규모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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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적시장 선정방법 및 포지셔닝의 의미와 절차



레포트/경영경제



다. 표적시장%20선정방법%20및%20포지셔닝의%20의미와%20절차_hwp_01.gif 표적시장%20선정방법%20및%20포지셔닝의%20의미와%20절차_hwp_02.gif 표적시장%20선정방법%20및%20포지셔닝의%20의미와%20절차_hwp_03.gif 표적시장%20선정방법%20및%20포지셔닝의%20의미와%20절차_hwp_04.gif 표적시장%20선정방법%20및%20포지셔닝의%20의미와%20절차_hwp_05.gif 표적시장%20선정방법%20및%20포지셔닝의%20의미와%20절차_hwp_06.gif

표적시장 선정방법 및 포지셔닝의 의미와 절차

목차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Ⅰ. 표적시장 선정방법

1. 비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
2. 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
3. 적소 마케팅책략

Ⅱ. 포지셔닝

1. 포지셔닝의 의미
2. 포지셔닝의 절차
서지사항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1. 표적시장 선정방법

제1절에서 다루었던 시장세분화는 표적시장을 선택하기 위해 필요
한 준비단계라 할 수 있따 앞서 언급하였듯 시장세분화를 통해 나누
어진 세분시장 중에서도 기업이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대
상으로 삼으려는 세분시장을 표적시장(target market)이라 한다. 또
한 기업의 목표(goal)나 기술력, 상품개발력, 생산력 등의 기업능력, 기업의
금전적 ? 인적 자원, 상표 이미지, 제약요건 등을 고려하여 표적시장을
선정하여야 한다. 세분시장의 매력도는 세분시장의 고객
수 ?구매력 ?성장성 ?성장잠재력 ? 경쟁정도 등에 의해 좌우된다된다. 또
한 기업의 목표(goal)나 기술력, 상품개발력, 생산력 등의 기업능력, 기업의
금전적 인...


표적시장 선정방법 및 포지셔닝의 의미와 절차





목차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Ⅰ. 표적시장 선정방법

1. 비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
2. 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
3. 적소 마케팅책략

Ⅱ. 포지셔닝

1. 포지셔닝의 의미
2. 포지셔닝의 절차


*서지사항
*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1. 표적시장 선정방법

제1절에서 다루었던 시장세분화는 표적시장을 선택하기 위해 필요
한 준비단계라 할 수 있따 앞서 언급하였듯 시장세분화를 통해 나누
어진 세분시장 중에서도 기업이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여 대
상으로 삼으려는 세분시장을 표적시장(target market)이라 한다.


1) 비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

비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undifferentiated marketing strategy)이란 세분시
장간의 이질성과 차이를 무시하고 다수의 공통된 욕구에만 초점을 두
어 하나의 상품과 표준화된 마케팅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책략이다. 따라서 소수의 다양한 욕구는 무시하고 다
수의 공통되는 욕구만을 주목하여 가장 많은 수의 고객에게 알맞은 대
표적인 상품 하나와 표준화된 마케팅 믹스를 개발해내는 것이다. 즉 시장을 다양한 욕구를 지닌 집합으로 보지 않고 동질적
인 집합체로 보는 것이다.
표적시장을 선정할 때 고려하여야 할 사항은 세분시장의 매력도와
기업의 경쟁적 강 약점이다.
표적시장을 선정할 때 고려하여야 할 사항은 세분시장의 매력도와
기업의 경쟁적 강 ?약점이다.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방법에는 크게 비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과 差別(차별) 적
마케팅책략 및 적소 마케팅책략 세 가지가 있는데, 이에 관해 살펴 보
면 다음과 같다. 세분시장의 매력도는 세분시장의 고객
수 구매력 성장성 성장잠재력 경쟁정도 등에 의해 좌우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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