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8:16
본문
Download : 20161_출석_경영4_경영분석.pdf
- 이용자에 따라 재무비율이 실제의 의사결정과정에 활용되는지를 중요시





③ 이용자: 경영자 및 금융기관 등 한정
경영분석,방통대경영분석,방송대경영분석,경영분석요약,경영분석핵심
제3장 비율분석의 확장
2) 현대적 경영analysis(분석) (광의의 경영analysis(분석) , 1970년대 이후)
② 기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계량적·비계량적 정보를 활용하여 기업 경영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
제4장 영업위험과 재무위험
- 증권시장의 발달에 따라 증권시장 reference(자료)를 활용
제2장 비율분석의 기초
1. 경영analysis(분석) 의 이해
- 증권시장 관련 reference(자료)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함
- 증권시장의 발달에 따라 증권시장 reference(자료)를 활용
① 전통적 경영analysis(분석) : financial statementanalysis(분석) 으로 financial statement reference(자료)를 이용하는 재무비율analysis(분석)
Download : 20161_출석_경영4_경영분석.pdf( 93 )
순서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 중략 -
① 현대적 경영analysis(분석) : financial statement 이외에도 경제, 산업, 기업동향과 같은 모든 관련 요인들을 고려한 reference(자료)를 analysis(분석) 하여 기업실체를 파악하고 未來(미래)를 예측
③ 이용자: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 financial statement에 반영되지 않는 질적 요인에 대한 analysis(분석) 이 부족
② 현대적 경영analysis(분석) 의 특징
제1장 경영analysis(분석) 의 개요
① 경영 조직체인 기업의 건강 상태를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합리적인 처방을 강구
1) 전통적 경영analysis(분석) 의 접근과 問題點(협의의 경영analysis(분석) , 1910년대~1960년대)
- theory(이론)적인 평가 없이 경험에 기초하여 발전
- 기업부실예측, 채권평가, 신용analysis(분석) , 기업가치평가 등 적용범위 확대
(2) 경영analysis(분석) 의 종류
제1장 경영분석의 개요
2016년 1학기 경영분석 출석대체시험 核心체크
제1장 경영분석의 개요 제2장 비율분석의 기초 제3장 비율분석의 확장 제4장 영업위험과 재무위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② 전통적 경영analysis(분석) 이 안고 있는 問題點
④ 활용목적: 실무적 경험에 기초한 단순한 활용
④ 활용목적: 이용자의 다양한 의사결정과정에 활용
설명
- 정보이용자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지 못함
(1) 경영analysis(분석) 의 의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