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online) 게임의 歷史와 부정적 측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9:42
본문
Download : 온라인 게임의 역사와 부정적 측면.hwp
4. on-line 게임의 concept(개념)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省略)
다.온라인게임의역사와부정적측면 , 온라인 게임의 역사와 부정적 측면인문사회레포트 ,
1. 서 론
2. 게임 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
3. N세대들의 文化(culture) 코드 ‘on-line 게임’
4. on-line 게임의 concept(개념)
5. on-line 게임의 역사(歷史)
(1) 세계 on-line 게임의 역사(歷史)
(2) 우리나라 on-line 게임시장의 형성과정
6. on-line 게임의 특징
7. on-line 게임의 장단점
8. 게임 산업이 끼친 影響과 전망
9. 결 론
2. 게임 文化(culture) 에 대한 이해
X세대 이후 N세대가 나타났다.
97년 우리는 IMF라는 어려운 경제상황을 맞이하였다.
3. N세대들의 文化(culture) 코드 ‘on-line 게임’
언제부터인가 컴퓨터는 우리들의 일상생활 깊은 곳을 파고들기 처음 했고, 이제 컴퓨터가 생활의 전부가 되어버린 사람들도 있따 컴퓨터의 급속한 발전 속도처럼 더욱 증대되어 가는 environment의 불확실성과 복잡성은 우리들에게 많은 부담감을 안겨다 주고 있따 그래서 더욱이 앞으로 우리나라를 짊어지고 갈 젊은 층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방대한 정보를 접하는 N세대는 기존 세대와 달리 독특한 文化(culture) 를 가지면 누리망 文化(culture) 를 주도하고 있따 바로 이들이 게임文化(culture) 를 만들어 가고 있따 이들에게 게임은 단순한 놀이가 아니다. 경제 위기에서 밀려난 사람들이 그 대안으로 그때까지는 없었던 새로운 매체인 게임방 사업에 뛰어들면서 on-line 게임은 호황을 이루었다. 그러나 아무도 이 게임이 우리나라를 이렇게 변화하게 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설명
순서
Download : 온라인 게임의 역사와 부정적 측면.hwp( 57 )
온라인 게임의 역사와 부정적 측면에 대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누리망 에 익숙한 신세대를 지칭하는 말로 쓰이며 누리망 文化(culture) 에 친숙한 세대를 뜻한다. 이들은 컴퓨터의 보급과 함께 태어나 자라기 처음 한 1977년 출생 이후의 연령층으로 누리망 공간을 자유롭게 누비고, 현실 세계만큼 사이버 공간을 삶의 중요한 무대로 인식하며 편지나 전화 대신 전자 메일을 주고받는 ‘Net Generation`을 뜻한다. 앞으로 이 세대를 이끌어갈 사람들, 우리는 그들을 N세대라 부른다. 그때 그 미묘한 상황과 함께 on-line 게임이 등장하였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X세대라고 지칭하던 그들이 시대의 변화 속에 N세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바뀌었다. 이들에게 있어서 게임은 다양한 의미를 지니며 비록 가상의 공간이지만 그들의 Rule 이 있따 PC방을 포함하여 컴퓨터 앞은 바로 그 文化(culture) 공간이 되는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온라인(online)게임의歷史와부정적측면
온라인(online) 게임의 歷史와 부정적 측면
,인문사회,레포트
온라인(online) 게임의 歷史와 부정적 측면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그리하여 N세대는 자연스럽게 게임을 접하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