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철학의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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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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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ul Vieth는 「교회와 기독교교육」이라는 책에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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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교육철학의 개관 資料입니다. 구속이란 사람이 완전한 adaptation(적응) 이 되도록 인도함을 받는 좌절과 내적 긴장 상태에서 해방 받게 하는 도덕적 모범적인 그리스도 예수를 따라 사는 윤리적인 생활을 잘 하게 함에 있다 신 정통주의는 위험스러운 경험이 인간생활의 기준이 된다고 본다. 인간을 통하여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자기의 것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로마 카톨릭에서 구원이란 신앙과 행위로서 얻게 된다 인본주의에서 구속은 신성한 것을 성취하도록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나 다 개성의 상호작용을 일으킴과 아울러 통일체가 되게 함으로서 내적 긴장과 불일치된 것으로부터 해방시켜 주는 것을 구속이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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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구속론
복음주의에서 죄인으로서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령의 歷史(역사)를 통하여 용서와 새로운 피조물로 받게 하는 믿음에 의하여 구원을 얻게 된다 자유주의는 보혈의 공로를 통하여 재생할 필요는 없다. 사람이란 그리스도의 율법에 다라 순종하는 데서 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