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극복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5:57
본문
Download : 왕따 극복 프로그램.hwp
4. 짝과의 한달
- 학년초에 한달 정도 작지 짝과 도시락 먹기를 권장하고,
일주일에 한번씩 자기 짝의 長點을 발표한다.
민주적...
- 따돌림, 급우간 폭행을 주제로 학급토의를 하고,
설명
1. 학급토의 및 학급 규칙 만들기
순서
Download : 왕따 극복 프로그램.hwp( 54 )
1. 학급공동체 만들기 1. 학급토의 및 학급 규칙 만들기 - 따돌림, 급우간 폭행을 주제로 학급토의를 하고, 민주적... , 왕따 극복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1. 학급공동체 만들기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왕따 극복 프로그램
1. 학급공동체 만들기
1. 학급토의 및 학급 규칙 만들기
- 따돌림, 급우간 폭행을 주제로 학급토의를 하고,
민주적으로 미리 학급 규칙을 정한다.
2. 또래상담자 프로그램(program])
- 또래 상담반을 구성하여 靑少年(청소년) 의 갈등을 또래끼리 의논하여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조별로 나누어 무작위로 한명을
뽑아 長點을 살려주도록 한다.
3. 조별 멋쟁이 만들기
- 여러 명이 한 사람을 바보로 만들 수 있듯이 여러명이 좀 부족한 친구
를 멋쟁이로 만들 수 있도록 한다.
따돌림이나 폭행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학급에서 학생들끼리
어떻게 대처하겠는가를 정한다.
2. 그린 스페이스 (학생 자치활동 공간) 만들기
1. 이동수업,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 등에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2. 책상, TV, 오디오 등 시설 설치
3. 블루존 文化 프로그램(program]) 을 그린 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진행
3. 열린 상담실 - 재단과 학교 상담실에서 공동수행
1. “함께 어울리기” - 유형별 집단 상담 프로그램(program])
재단 상담실에서 수행 혹은 재단 상담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program]) 으로
학교 상담실에서 수행
- 유형별로 대인관계 증진 프로그램(program]) , 인간관계 improvement 프로그램(program]) ,
자기주장 훈련 프로그램(program]) , 공감 훈련 프로그램(program])
① 왕따 피해 가능성이 있는 학생
자기 중심적 학생, 비자기주장적인 학생, 돌발행동 학생
② 왕따 가해 가능성이 있는 학생
리더쉽 있으나 공격적이고 자기중심적인 학생
③ 방관자적인 학생
개인주의적 학생
2. “자녀와 함께” - 학부모와 함께 하는 가족치료 프로그램(program])
재단 상담실에서 수행
학교부適應(적응) 문제를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