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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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9:2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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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교육_교육목적론_이해-신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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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교육의 목적과 관련하여 진술한 이상의 세 가지 문제가되는점 들은 한 마디로 말해서 지금까지의 기독교교육은 유럽 국가들이나 영어권 국가들에서도 철저히 기독교교육의 전통theory(이론)에 머물러 있었다는 첨이다.순서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에 관한 자료입니다. 이렇듯 기독교 신학이 계속 케리그마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시도하면서 실천성을 강하게 지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기독교교육은 아직도 그리스도를 인간의 최고의 규범으로만 해석하고 있는가 ? 20세기의 신학사상은 그리스도를 인간, 자연, 사회, culture의 그리스도로 광의 해석하고 있는데, 왜 기독교교육은 아직까지 인간과의 관계에서만 해석하려는 편협심을 갖고 있는가 ? 다른 각도에서 질문을 던져보면 기독교교육은 왜 아직도 교육철학의 한 유형인 규범주의에만 집착하고 있는가 ? 1960년대 중반 이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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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에 관한 data(資料)입니다. 20세기에 진입하면서 기독교 신학은 종교사회주의, 탈성서주의, 비신화론, 위기신학, 토착화신학, 세속화신학, 신 죽음의 신학, 종교신학, 정치신학, 해방신학 등등으로 유형의 변천을 보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