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19세기 낭만주의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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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7: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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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기 낭만주의오페라1. 낭만주의의 시대적 배경과 음악적 특징①. 시대...
19세기 낭만주의오페라1. 낭만주의의 시대적 배경과 음악적 특징①. 시대적 배경 유럽의 19세기는 근대 국가의 성립과 민주주의의 발전, 산업혁명, 신인문주의 운동 등으로 특징지워지는 급격한 사회적, 정치적 변동기였다. `느낌과 감정과 상상`이 `논리와 이지와 사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던 것이다. 그러한 변동들 중에서도 특히 민주주의의 발전과 신인문주의 운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개인의 자유로운 사상과 감정에 대한 인식을 가지게 하였다. 영국의 시인 키츠는 그의 한 편지에서 `나는 이제 내 가슴 속에 차오르는 감동의 신선함과 심상의 진실성 밖에는 아무 것도 믿을 수 없다. 심상이 포착한 아름다움이 곧 진실된 아름다움임에 틀림이 없다. 더욱이 그들은 일상생활과 관련된 것, 합리적인 것만이 존중되었던 제한된 세계로부터 벗어나 환상적인 상상의 세계로 치닫고 있었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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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19세기 낭만주의 오페라
설명
감상문 오페라 1 19세기 낭만주의 오페라 1. 낭만주의의 시대적 배경과 음악적 특징①
다. 고전주의 예술가들이 `어둡고 불행한 시대`라고 여겼던 중세를 그들은 `영웅적인 시대`라고 여겼다. 그것은 특히 예술가들로 하여금 그것의 가치에 눈뜨도록 자극하였으며, 자유와 평등, 사랑에 대한 그러한 인식은 그들로 하여금 희망과 새로운 안목을 가지게 하였다. 낭만주의자들에게는 차가운 논리와 명석함보다는 영혼의 고백이 더 중요하게 여겨졌다.`고 말하였다. 예술가들은 또한 오랜 옛날과 멀리 밖의 세계에 매료되었다. 필연적으로 예술가들은 논리와 과학을 불신하기에 이르렀다. 그들은 영감이 예술 창조에 신성한 불을 붙이는 것이고 환상이 논리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었으며, 내용과 의미와 표현을 형식보다 더 중요한 예술적 실체로 여겼던 것이다. 그들에게는 사람이 진리라고 느끼는 것이 곧 진리였고 사람의 느낌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옳지 않은 일이라고 판단되었다.예술가들은 그들에게 미지의 세계였던 인간 내면의 경외로움에 매혹되었고 그것의 신비함에 깊은 인상을 받기 처음 하였으며 예술 활동에서는 고전주의적 안목의 중심이 되어왔던 이성에보다는 감정과 상상에 의존하기 처음 하였다.